CAR-T 유전자 세포치료제
CAR-T 연구개발
CAR T 세포를 모든 암에 성공적으로 적용하는 데 있어 한 가지 주요 장애물은 정상 조직이 아닌 종양 세포에서만 발현되는 표적 분자를 찾는 것이 어렵다는 점입니다.
게다가, 모든 종양 세포가 표적 분자를 발현하지 않는다면, 탈출한 암세포가 결국 전이되기 때문에 암은 치유되지 않을 것입니다.
당사의 주요 초점 중 하나는 CAR 세포 요법으로 종양 세포만을 표적하여 파괴하고, 부작용을 줄이는 것입니다. 또한 T 세포 외에 다른 면역 세포를 해당 세포에 특이적인 항원에 대한 CAR을 발현하도록 변형함으로써 전파된 암세포를 완전히 제거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CAR-T 세포에 의한 종양의 열악한 침투 및 T 세포 사멸에 대한 특정 종양의 고유한 내성을 포함하여 고형 종양에는 추가적인 문제가 존재합니다.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는 메커니즘과 이를 극복하는 방법을 활발히 연구중 입니다.
Fesnak AD, et al. Engineered T cells: the promise and challenges of cancer immunotherapy.
CAR-T Development
1세대:CD3ζ
2세대:CD3ζ + 1개의Co-stimulatory Domain
3세대:CD3ζ + 2개의Co-stimulatory Domain
4세대: CD3ζ + 2개의 Co-stimulatory Domain + Inducible Domain
CAR-T 세포의 항암활성을 강화시키기 위해서,
보조자극인자를 추가적으로 달아주어 4세대 CAR-T까지 발전하였다.
CAR-T Therapy work flow
유전자 재조합 된 CAR-T 세포를 제조하여 암 환자에게 주입하기까지는 여러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1. 환자의 혈액에서 백혈구성분분리채집(Leukapheresis) 과정을 거쳐 T세포를 추출합니다.
2. 바이러스 벡터를 이용하여 암세포 특이적 키메릭 항원 수용체(Chimeric Antigen Receptor, CAR)로 디자인된 DNA를 T세포에 주입(CAR transduction)하고 이 세포를 증식(Expansion)시킵니다.
3. 마지막으로 만들어진 CAR-T 세포를 다시 환자에게 주입(Infusion)하게 됩니다.